경기도 가평의 관광지 Top 5

가평군은 경기도에서 계곡과 산세가 좋은 지역으로 당일치기, 펜션 여행지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가평에서 유명하거나 가볼만한 관광지 5곳을 선정하였습니다.

가평 전경
가평 전경

명지계곡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명지산은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며, 그 동쪽에 위치한 계곡이 바로 명지계곡입니다.

명지계곡의 명지폭포는 높이가 10m 정도이지만 수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위 사이에 강력한 물줄기를 이루고 높은 곳에서 물이 떨어지는 모습을 장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폭포 밑에도 간록의 늪이 있는데, 늪은 폭포와 함께 마치 옹기 항아리에서 물을 쏟아내는 듯한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명지폭포를 따라 오르는 등산로는 명지계곡까지 연결되며, 명지계곡은 가평군 내 수많은 계곡 중에서도 아름다운 계곡으로 손꼽힙니다.

쁘띠 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쪽으로 호수를 따라 약 10km 정도 올라가면 왼쪽 언덕에 하얀 이국풍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건물만 보면 바닷가 연안에 몰려있는 작은 마을처럼 보이는데, 호명산 주변의 수려한 풍경과 함께 보면 알프스 기슭의 전원마을처럼 보이기 때문에 프랑스 문화의 마을인 작은 프랑스라고 합니다.

리틀프랑스는 청소년 수련시설(고성청소년야련원)을 겸비한 프랑스 문화촌으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 11만7357m²입니다.

프랑스식 건물 16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어 숙박과 함께 프랑스의 식이주행 육락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리틀프랑스의 디자인 컨셉은 「꽃, 별,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하며, 어린 왕자 이야기의 테마파크이기도 합니다. 또한 프랑스의 상징인 닭의 조각과 갤러리를 많이 볼 수 있고, 200년 역사의 오르골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을 수 있는 오르골집과 화초방향집, 기념품점 등을 볼 수 있어 더욱 독특한 방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문화. 또한 최대 200여 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4~10인 객실 34실이 있어 단체훈련이나 나들이 장소로 적합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33만㎡의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인 대규모 정원이에요.꽃들이 만발한 정원과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에서 자연산 산림욕을 즐기며 수선화, 튤립, 무궁화, 국화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야생화초를 만날 수 있습니다.

1996년 5월 문을 연 조정수목원은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한상경 교수가 창립하였으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20여 개의 아름다운 잔디와 꽃밭을 심은 정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식물소재로 곡선과 비대칭을 조합하여 예술정원이 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한국의 금수하산을 모티브로 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한반도의 모습을 실제 꽃식물로 만들어내어 완벽하게 구현하여 단지 내에서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두산식물 300여 그루를 포함하여 5,000여 종의 꽃과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정기적인 전시회와 축제를 개최하여 가족, 커플 관광객뿐만 아니라 사진작가, 관광작가들도 이곳에서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숲과 계곡, 나무집 등이 있어 서울 근교의 휴식처로서 손꼽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예로부터 관광객이 끊이지 않았던 유명산 등산로를 포괄하고 휴양림을 조성한 이후 나무집, 유리온실, 눈썰매장, 야생화원,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추가하였습니다.

휴양림에는 유명산에서 가장 큰 계곡인 유명계곡이 가로질러 계곡과 주변 개울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숙박시설로는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연립동, 캠핑장 등이 있으며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자라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번지 일대의 섬입니다. 1943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에 생성된 자라섬은 남이섬에서 직선거리로 약 800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의 섬이라 해서 자라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루어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오토캠핑장이 있는 서도 일대는 드라마 아이리스의 로케이션지이고,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의 생태문화공원이 있고, 자라섬캠핑장 서쪽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인 이화원이 있습니다.

자라섬은 캠핑 메카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2004년부터 시작된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을 통해 더욱 널리 알려졌습니다.

태그: